씨엘로
성도와 주민을 위한 휴게공간으로 전문 교육을 받은 바리스타들에 의하여 제공되는 다양한 커피, 음료와 함께 연중 클래식음악을 감상할 수 있으며 아름다운 만남의 장소로 이용되며, 가족음악회와 같은 소규모의 공연이 가능합니다.
리브로
한국사립문고협회에 공식 등록된 도서실로서 편리하고 안락한 열람시설과 약 1만 5천권의 도서를 비치하고 있습니다. 교인들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에게 개방하여 대출해 주고 있으며 여러 대의 컴퓨터를 통하여 인터넷검색 등 인터넷 정보이용도 제공합니다.
영화
교인들과 지역주민들에게 건전한 여가의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적 도구를 활용한 선교적 차원에서 대형스크린과 극장전용 DTS음향설비를 완비하고 주 1회 무료영화를 상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과 연계, 주민을 위한 복지프로그램으로도 활용하여 문화적 공감을 함께 나누며, 지역주민을 섬기는 선교적 목표를 지향합니다.
신일오케스트라
음악적으로 앞서가는 우리 신일교회에서는 아름다운 클래식음악을 통하여 각박하고 메마른 현대사회를 사는 사람들에게 정서적 안정과 자아성취의 아름다운 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일교우라면 누구나 오케스트라 단원이 될 수 있으며, 좋아하는 악기를 선택하여 배울 수 있습니다. 우리는 오늘도 비엔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처럼,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처럼, 언젠가는 아름다운 연주회를 통하여 많은 사람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다는 꿈을 꿉니다.
테마기행
테마기행은 주 5일 근무 등 급속하게 변화하는 사회환경 속에서 교회가 성도들의 건전하고 의미 있는 문화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하여 기획된 것으로, 주 5일 근무가 시작되기 전에 시작된 프로그램입니다. 분주한 삶으로 인하여 가족 간의 모임이 어려운 것이 일상의 삶이지만, 테마기행은 이를 넘어 성도들이 주말을 이용하여 가족과 함께 여행하면서 가족사랑을 확인할 수 있고, 성도들 간의 친교와 나눔을 심화하면서 그동안 알지 못했던 우리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매우 유익한 프로그램입니다. 준비위원들의 섬세하고 치밀한 준비 속에서 역사기행, 문화기행, 문학기행, 생태기행, 기타 국내의 믿음의 순례자를 찾아 나서는 성지순례 등 다양한 테마를 가지고 진행되고 있습니다. 회를 거듭할수록 참여자들이 늘어나 매회 버스를 증차하는 등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습니다.